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정보

아바타2가 곧 개봉이라고? (아바타2 : 물의 길 줄거리, 1편 정보, 배우, 후속작)

by 라떼아이스 2023. 1. 4.
반응형

2009년 대학교도 입학하기 전에 정말 인상깊게 본 영화가 하나 있다.

 

바로 아바타

어마어마한 스케일에 장대한 CG덕분에 눈이 즐거웠던 작품이다.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고, 우리나라에만 1,400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이다.

지구의 자원이 고갈되자 자원을 찾아서 외계행성으로 간 인류. 귀중한 자원을 발견하고 아바타를 통해 해당 행성에 접근하고는 점점 토착 거주민에게 동화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아바타.

스토리만 보면 크게 특별하진 않지만, 연출과 영상미로 전세계 관객을 끌어모은 것 같다.

그리고 올해 아바타 리마스터링이 공개되었다.

내용은 크게 바뀐 건 없지만, 10년이 넘게 지난 영화라 어쩔수 없는 CG기술을 현재 수준으로 맞춰놓았다. 지금 봐도 전혀 손색없는 영화였다.

그 아바타가 이제 2편을 개봉한다고 한다.

아바타2 : 물의길 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왔다.

개봉일은 12월 14일.

다음주 수요일이다.

1편 엔딩부분에서 에서 완전히 나비족이 된 주인공 제이크가 나비족에 정신적으로도 완전히 동화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보인다.

완전한 나비족이 된 제이크가 결혼하고 가정을 꾸리는데, 제이크가 입양한 아이가 위험한 존재라고 경계하게 되면서 갈등이 생긴다고 한다.

1편에서는 시원시원하고 광활한 숲과 산이 배경이었는데, 2편에서는 바다속이 배경이라고 한다.

개인적으로 바다속 왕국을 묘사한 영화는 DC코믹스의 아쿠아맨이 제일 멋있었다고 생각한다. 얼마전 개봉한 블랙펜서2도 이에는 못미쳤던것 같다.

이번에 개봉할 아바타2는 그 영상미가 엄청나다고 하는데, 바다속 표현을 어떻게 했을지 너무 궁금하고 기대된다.

아바타2의 러닝타임은 무려 190분! 세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어떤 즐거움을 줄까. 영화표가 아깝지 않을 것 같다.

참고로 아바타2는 처음에 2014년 개봉할 것이라고 했었다. 하지만 미뤄지고 미뤄지다가 지금 2022년 개봉 확정된거라 팬 입장에서 약간 야속하기도 하다.

감독 : 제임스 카메론

아바타에서 감독인 제임스카메론 감독을 언급하지 않고 넘어갈 수가 없다.

제임스카메론 감독이 만든 굵직굵직한 영화만 봐도 감탄이 나온다.

터미네이터

람보 2

에이리언 2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

트루 라이즈

타이타닉

아바타

알리타: 배틀 엔젤

이 중 하나만 해도 대박감독이라고 할텐데..!!

솔직히 타이나틱이나 터미네이터2 같은 영화는 워낙 오래된 영화라 안본사람은 있을 지언정 모르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배우정보

제이크 설리 (배우 : 샘 워싱턴/ 새뮤얼 헨리 존 워딩턴, Samuel Henry John Worthington)

주인공인 제이크 설리는 1편에서와 마찬가지로 샘 워싱턴(새뮤얼 헨리 존 워딩턴, Samuel Henry John Worthington) 배우가 맡았다.

작년에 개봉한 라스트선(Last Son)에 나와서 인상깊은 모습을 보여줬다.

네이리티 (배우 : 조 샐다나, Zoe Saldaña)

제이크는 아바타2에서 네이리티와 결혼하게 되는데, 네이리티 역시 1편과 마찬가지로 조 샐다나(조이 샐다나, Zoe Saldaña)가 맡았다.

많은 작품에 등장하는 배우는 아니지만, 아바타, 스타트렉시리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어벤져스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등등 대작에 이름을 올리는 배우라서 굉장히 친숙한 배우이다.

아바타2 이후의 후속작

2편 개봉 이후에도 2년마다 3편~5편까지 개봉예정이라고 한다.

2년에 한번이면 이미 시나리오는 대충 나온 것 같은데, 어떤 시나리오일지 궁금하다.

다만, 본작보다 더 나은 속편은 없다는 말처럼 2편 이후의 내용이 본인이 원하던 작품이 아니라 단순히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드는건 아닌가 걱정된다. (제작자의 의지나 주제의식 없이 1편이 잘나가서 만든 2편은 대개 졸작이더라)

하지만 감독인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에일리언2 터미네이터2 등 속편을 잘 만들어서 속편의 제왕이라고도 불리는 만큼 기대도 동시에 된다.

참고로, 원래는 아바타2는 2014년에, 아바타3는 2016년에 개봉예정이라고 했었고, 장대한 스토리를 3변 안에 다 담을 수 없어서 5편까지 기획한 것이라고 한다.

개인적으로 엄청 기대되는 영화라서 개봉하자마자 바로 달려가서 볼 생각이다.

부디 아바타2도 대작이 되어서 기대를 저버리지 않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